https://www.youtube.com/watch?v=Gh5Lr05s9g4
간단평가
일단 캐릭터 스킬 컨셉은 탱커 무력화입니다. 스킬만 보면 그런데로 쓸만한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패시브가 현재 상황에선 쓸만한 곳이 이벤트 밖에 없다는게 흠입니다.
차후에 속성 공격하는 철충들이 늘어난다면 나름 쓸만한 중장 지원기가 될 거 같습니다.
여담으로 외모는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파란색을 좋아해서 감산점(?)이 붙습니다.
라오식 상대적 빈유지만 키가 크고 몸매가 좋아서 그런데로 평이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제일 좋은건 SD그래픽입니다. 이길때 잠수함 밖으로 나와서 손 흔드는게 커엽 포인트.
잠수함 디테일도 정말 좋고요. 라오가 다른건 몰라도 그래픽쪽은 정말 신경 많이 쓰는듯.
그 덕분에 개적화가 심하긴한데... 어차피 컴으로 돌리면 되니까 괜찮습니다.
스킬평가
1스킬:수중용 절단기
방깎과 방어 강화 해제, 피해 감소 해제(치명타 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딜 자체도 준수하고 치명타가 쓰면 방어력을 올려서 버티는 캐릭터들은 버틸 수 없을 정도.
단일인게 좀 아쉬운데 그것만 빼면 성능 자체는 준수한 편입니다.
2스킬:사이클론 스트림
냉기 속성 공격, 보호를 해제하며 캐릭터를 뒤로 2칸 밉니다. 침수 시 빙결상태가 됩니다.
빙결 상태 시 2턴간 행동 불가+추가 데미지를 받습니다.
이 스킬때문에 엘븐이랑 같이 쓰기 좋습니다.
데미지는 엘븐보다 약하지만 효과가 많아 잘만 쓰면 엘븐 스킬보다 더 좋게 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스킬이고 문제에 패시브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패시브:프런티어 리더
본인이 전열에 있을때 행동력+각종 저항을 올려주는 패시브. 현재까지는 쓸 곳이 이벤트뿐.
딱히 이벤트에서도 안 쓰이는 상황이라 더욱 계륵같은 패시브.
진짜 트리아이나가 애매한게 이벤트에서 써먹으라고 준 캐릭터인데 오토로 돌리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깨는데 큰 도움을 주는 정도가 아니다.(2-3b에 마지막 방어력 올리는 철충 제외)
행동력을 올려주는건 좋지만 그거말곤 딱히 메리트가 없다. 전열 배치도 좀 그렇고 말이다.
스킬을 보면 딜러로 키워야 되는데 효과 저향을 제외하면 탱 올려주는 것도 없어서 좀 그렇다.
7지에서 속성 공격이 덕지덕지 붙어 있다면 왠만한 효과 저항을 막아줘서 좋을 거 같다.
2패시브:어비스 워커
1패시브와 마찬가지인데 좀 더 쓰기 까다롭다. 아쿠아가 2스킬에 침수를 줘서 같이 쓸 수 있다.
침수시 공격력/치명타/행동력이 증가한다. 문제는 침수가 안되면 발동이 안되는게 큰 문제.
게다가 탱 올려주는 것도 없어서 1패시브 전열 패치도 까다롭다고 볼 수 있다.
패시브 효과는 좋지만 발동이 까다로운게 아쉬운 점이다.
이벤트에 대놓고 쓰라는데 이벤트때 못 쓴다.
이번 효과도 사실상 아쿠아랑 같이 쓰는 경우말곤 없다.
퀵카멜 이동패시브보다 더 구린 패시브가 나왔다고 봅니다.(퀸카멜 의문의 1승)
현재까지 1, 2패시브를 둘 다 못 쓰는 상태라 매우 암울하다.
종합평가
분명히 이벤트때 쓰라고 줬는데 쓰질 못하니... 어쩐지 스킬이 좋더니만
어떻게든 쓸만한 구석은 있다고 보입니다. 워낙에 예능덱같은걸 짜고 있는 중이라 그럴지도
문제는 지금 당장 쓰기에는 적절한 캐릭터는 아니라고 봅니다.
차라리 탱이라도 올려주고 보호라도 하면 엘븐이랑 같이 돌리기라도 하지.
스킬셋은 제가 볼때는 좋은 편이라고 봅니다. 탱커 제거도 가능하고 빙결로 행동불가가 있으니
근데 패시브가 거의 못 쓰거나 없는 수준이라 2스킬 2개로 싸우는 B랭크급이 되버립니다...
같은 S랭크 지원기와 비교되는 수준이 아니라 엘븐과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거말고...)
스킬같은 경우에는 엘븐과 비슷하지만 패시브에서 엘븐이 훨씬 더 좋습니다.
자기 뒤로 배치해야 되는 까다로움이 있지만 효과 자체가 굉장히 좋습니다. 자기한테도 들어갔다면 더 좋아겠지만 물을 뿌려야 발동이 되고 속성 공격이 있어야 쓸모 있는 거보단 낫죠...
정작 엘븐도 패시브보단 쫄짝용으로 사용되지만 패시브 자체는 쓸만하다는 거죠.
A랭크 왠만한 지원기보다 더 좋지 못한 성능으로 보입니다.
지난 이벤트 소완은 구린 경장덱을 본인에 사기성으로 사기로 만든것과 대조됩니다.
랭크 차이가 있지만 그 이상에 차이가 더 있다고 봅니다.
전반적으로 아쉬운 이벤트 캐릭터입니다.
어디에도 쓸 수 없고 컨셉을 잡기엔 아쿠아말고 없어서...
언젠가는 쓸모가 있겠지만 현재는 아닌 트리아이나 평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