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2 렬라 2018-08-25 20:19 비추천 : 0 추천 : 3 조회 : 4908
[격아] 폭풍의 사원 던전 신화 난이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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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 사원은 스톰송 가문과 파도현자 모두의 권좌입니다. 이곳에서는 쿨 티란 함대에 축복을 내려 무적의 함대를 구축합니다. 하지만 어둠의 세력이 이 신성한 땅을 더럽히고, 영원한 쿨 티란 함대를 장악하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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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 사원은 쫄 하나하나가 굉장히 위협적인데다 보스들도 하나같이 패턴을 숙지하지 않으면 전투가 힘들어져 타 던전에 비하여 체감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또한 실내는 공간이 협소한데다 전체적으로 로밍형이 많은지라 잦은 애드를 유발하니 주변을 잘 살펴보시며 전진하셔야 합니다.

본 공략은 신화 난이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 ~ 1보스

등장하는 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도현자 수습생 : 특징없음

 

- 사원 기사단원

- 굽이치는 파도 : 자신의 가속과 공격력 증가. 차단 가능

- 융기의 강타 : 전방 부채꼴 내 대상에게 피해 및 4초 스턴

 

- 움직이는 방울 : 특징없음

 

- 사원 수행원

- 물 작렬 : 단일대상기. 차단 가능

- 휩쓸 : 적에게 바닥을 깖. 피할 수 있음

 

- 파도현자 심령술사

- 치유의 급류 : 광역힐. 차단 가능

- 속박의 닻 : 대상을 4초간 묶음. 차단 가능

 

- 살아있는 급류

- 솟구치는 파도 : 모든 파티원을 물방울에 가둬 공중으로 띄움

- 파괴의 물 : 솟구치는 파도에서 연계하여 큰 피해를 주며 지면으로 떨어뜨림

 

 

 


 

이 중에서 가장 위협적인 것은 살아있는 급류로 상기 이미지처럼 아군을 긴 시간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합니다. 물론 파괴의 물로 떨어뜨려 실제 기절시간은 표시보다 짧지만 대미지가 크니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거기서 심령술사가 애드되면 전투가 매우 힘들어지니 몹이 있는 쪽으로 가는 것보단 안전한 곳에서 풀링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첫 번째 보스 : 아쿠시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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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연에는 오랜 세월 속에서 사라진 무시무시한 비밀이 수도 없이 잠들어 있습니다. 이 해상의 지배자인 군주 스톰송이 신화 속의 생물들을 소환하여 신성한 제단을 지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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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바다 폭파 : 근접 전투를 벌이는 적이 없는 경우 바다의 분노로 플레이어를 강타하여 44,488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숨 막히는 소금물 : 20초 동안 2초마다 9,832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무효화하면 숨 막히는 소금물이 다른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합니다. 소금물에 접촉한 새로운 대상에게 숨 막히는 소금물 효과가 적용됩니다.

쇄도하는 돌진 : 맹렬한 파도가 전방으로 돌진하여 대상에게 81,006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심연의 손아귀 ; 촉수로 지면을 강타하여 플레이어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20초 동안 2초마다 3,742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심연의 역류 : 플레이어에게 심연의 물을 집중 발사해 6초 동안 1초마다 9,354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솟구치는 물 : 맹렬하게 3마리의 작은 정령으로 분열합니다. 파괴되면 다시 결합합니다.

- 아쿠아링 : 아쿠아링은 아쿠시르의 능력을 사용합니다.

- 약화 : 물의 정수를 나누어 가진 상태입니다.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하고 정령을 처치하면 아쿠시르에게 상처를 입힙니다.

 

 

 

 

 

 

 

 


쇄도하는 돌진은 돌진 방향을 미리 바라보고 돌진하는데다 맞으면 굉장히 아프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또한 맞은 대상은 밀려나며 애드를 유발하니 보스전 전에 미리 주변정리를 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심연의 역류는 한 대상에게 빨대를 꼽고 밀쳐냅니다. 그래도 밀리면 낙사나 애드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심연의 손아귀에 잡힌 아군은 움직일 수 없으니 반드시 촉수부터 점사하여 아군을 풀어줘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쿠아링 3마리로 분열합니다. 이 때 세 마리의 아쿠아링에게 근접한 대상이 없으면 바다 폭파를 사용하니 반드시 한 마리당 한명은 붙어야 합니다.

이상적인 건 근딜 두 명이 탱커가 붙잡고 있는 1마리를 제외한 나머지 둘에게 붙는 것입니다만, 그렇지 못할 경우 원딜러라도 반드시 아쿠아링에게 붙어줘야 합니다.

또한 아쿠아링은 보스가 사용하는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1. 쇄도하는 돌진 피하기

2. 심연의 역류 대상자는 보스 방향으로 뛸 것

3. 심연의 손아귀 시 촉수 점사

4. 아쿠아링 분열 시 각 아쿠아링에게 적어도 한명씩은 근접해 있을 것

 

 

 

 

 

1보스 ~ 2보스

 

가는 길에는 두 명의 중간보스가 존재하고, 새롭게 등장하는 쫄도 있습니다.

 

- 강풍술사 수습생

- 돌개바람 : 회오리를 날림

- 날카로운 싹슬바람 : 바닥

 

- 바람예언자 헬디스

- 바람 작렬 : 단일대상기

- 최하급 신속 수호물 : 바닥. 가속과 이동속도 증가에 이동속도 감소 효과 면역

- 강풍 : 4초간 1초의 광역피해

 

- 아이언헐 수습생

- 하급 아이언사이즈의 축복 : 자신의 공격력 100% 증가, 이동속도 50% 감소

- 소용돌이 격돌 : 주위 적에게 큰 피해

- 파열의 일격 : 현재 대상에게 피해를 주며 방어력 10% 감소 디버프. 중첩 가능

 

- 룬조각사 소른

- 최하급 강화 수호물 : 받는 피해 75% 감소 바닥

- 살점파내기 : 1명에게 채널링

 

- 수호 정령

- 감전 충격 : 단일 대상 공격

- 선박파괴 폭풍 : 채널링 광역 공격

 

 

바닥을 제외하면 별 거 없으나, 룬조각사 소른만큼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룬조각사 소른의 살점파내기는 매우 강력하므로 힐이 집중되지 않는 이상 반드시 죽습니다.

때문에 살점파내기의 대상자는 소른이 깐 최하급 강화 수호물의 바닥으로 이동하여 그 피해를 감소시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 바닥은 소른도 적용되므로 탱커는 반드시 소른을 바닥 밖으로 꺼내야 합니다.

 

 

 

 

 

 

두 번째 보스 : 파도현자 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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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사 아이언헐과 강풍술사 파예는 자신들의 힘을 사용하여 쿨 티란 함선을 축복하여 그 누구도 이 함대의 적수가 되지 못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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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1. 강풍술사 파예

신속 수호물 : 해당 위치에 신속 수호물을 생성합니다. 이 수호물은 가속과 이동 속도를 25%만큼 증가시키고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게 합니다.

마나가 가득 차면 시전합니다.

폭풍의 축복 : 주문 시전이 방해받으면 역류가 발생하여 주변 지역에 회오리가 생성됩니다.

- 역류 : 폭풍의 축복 효과가 부여된 상태에서 주문 시전이 방해를 받으면 주변 지역에 역류가 발생하여 접촉하는 적에게 33,674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날카로운 돌풍 : 모든 적에게 13,103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받는 모든 자연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2. 수사 아이언헐

강화 수호물 : 대상 위치에 강화 수호물을 생성합니다. 수호물 안의 대상이 받는 피해가 75%만큼 감소하고, 수호물 안으로 들어온 대상의 해로운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마나가 가득 차면 시전합니다.

아이언사이즈의 축복 : 물리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방해의 회전베기 : 전방에 있는 적에게 55,46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파예가 아이언헐보다 패턴이 까다로우므로 파예를 점사하여 먼저 처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파예는 매우 넓은 바닥을 깝니다. 그 위의 대상은 피아 구별 없이 가속이 증가하므로 보스들은 밖으로 빼되, 아군은 바닥위에서 싸우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파예는 날카로운 돌풍을 사용하는데, 이는 되도록 차단하는 것이 맞으나, 차단을 많이 할수록 역류의 개수는 늘어납니다. 따라서 무작정 차단하는 것보다는, 차단 횟수를 조절하여 역류의 수를 조절해야만 합니다. 또한 파예의 날카로운 돌풍을 맞을수록 받는 피해 증가의 디버프 중첩이 쌓이게 되므로 힐러는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언헐은 앞서 소른의 것과 비슷한 바닥을 깝니다. 받는 피해감소가 붙은 데다 디버프 무효화가 되는 바닥이니 디버프 중첩이 쌓인 아군은 이 바닥을 밟아 디버프를 없애고, 보스들이 버프 효과를 받지 않도록 바닥에서 빼내어야 합니다.

 

 

 

 

 


아이언헐은 주기적으로 커지며 공격력이 증가하는 대신 이동속도가 감소하는데, 이 때 맞으면 굉장히 아프므로 탱커는 아이언헐에게서 도주하며 드리블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파예를 먼저 점사하여 쓰러뜨릴 것

2. 버프 바닥은 아군이 안으로, 적은 바깥으로 가게끔 유도

3. 파예의 날카로운 돌풍 디버프 중첩 조심

4. 역류는 반드시 피할 것

 

 

 

 

 

 

 

2보스 ~ 3보스

새로 등장하는 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져올린 선원 : 특징없음

 

- 깊은바다 의식술사

- 공허의 씨앗 : 모든 파티원에게 시전. 12초 후 폭파하며 6m내 광역피해

- 끝이 없는 어둠 : 모든 파티원에게 피해. 중첩당 받는 암흑피해 증가 디버프. 차단가능

 

- 파도현자 집행자 : 깊은 강타 사용

 

- 익사한 심연인도자

- 공허의 화살 : 단일대상기

- 익사의 손길 : 무작위 1명에게 도트 디버프. 차단가능. 해제가능

- 정신 도려내기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중첩당 최대 체력 10% 감소 디버프. 차단가능

 

- 심연의 이도교

- 독심술 : 6초간 회피율 100% 증가. 차단 가능.

- 공허의 침식 : 자신에게 보호막. 3초간 모든 주문 피해 흡수. 체력 회복. 차단 가능.

- 정신 공격 : 전방 적 5초간 기절.

 

 

깊은바닥 의식술사는 매우 위협적인 적입니다. 미리 차단 순서를 정하여 끝이 없는 어둠을 차례차례 차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 번째 보스 : 군주 스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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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송 가문의 수장인 군주 스톰송은 파도현자들을 축복하며 바다에서의 삶을 이끕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것과는 다른 것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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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공허의 화살 : 주 대상에게 46,769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분열 : 정신 분열이 38,974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0초 동안 2초마다 4,677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공허 깨우기 : 군주 스톰송이 공허 깨우기를 시작하여 다수의 각성한 공허를 소환합니다. 각성한 공허는 플레이어를 추적하며 접촉 시 폭발을 일으킵니다.

- 폭발성 공허 : 각성한 공허가 접촉하는 대상에게 63,091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고대 환각의 마귀 : 군주 스톰송이 적의 육신을 지배하는 고대 환각의 마귀를 소환하여 플레이어가 공허에 굴복하게 합니다. 숙주에게 충분한 피해를 입히면 고대 환각의 마귀가 제거됩니다.

마나가 가득 차면 시전합니다.

 

 

 

 

무빙이 중요한 보스전입니다.

공허의 화살은 탱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가능하다면 차단해줍시다.

 

 

 

 

 

 



공허 깨우기는 잠시 바닥에 표시를 한 뒤, 표시한 곳에서 각성한 공허가 나타납니다. 이 공허는 부딪힐 때까지 계속 플레이어를 따라다닙니다.

 

 

 

 


고대 환각의 마귀 대상자는 정배 상태이지만 조작이 가능하며, 이동하면서 각성한 공허와 부딪혀 들러붙은 환각의 마귀를 제거해야 됩니다.

물론 다른 딜러들도 대상자를 딜하여 빠르게 정배 상태가 풀리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1. 각성의 공허 맞지 않도록 드리블

2. 고대 환각의 마귀 대상자는 각성의 공허에 부딪혀 구슬 지우기

3. 다른 이들은 고대 환각의 마귀 대상자를 딜하여 빨리 풀어줄 것

 

 

 

 

마지막 보스 : 속삭임의 볼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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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왕 아즈샤라가 파도현자들을 와해시키려고 보낸 볼지스는 귀를 기울이는 자들에게 무한한 힘을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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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힘의 속삭임 : 대상에게 힘의 약속을 속삭여 공격력과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어둠의 존재가 육체를 압박하여 대상이 90%이상 치유될 수 없습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집니다.

침묵의 관문 : 공허로 가는 관문을 열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20,806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킵니다.

심연 부르기 : 심연으로부터 어둠을 불러내 5초 동안 1초마다 심연의 현신을 생성합니다.

- 심연의 현신 : 현신이 볼지스를 향해 기어가 심연의 마력을 볼지스에게 주입하려고 합니다.

- 심연 분출 : 사망 시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23,11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속삭임의 볼지스에게 접촉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볼지스에게 마력을 주입합니다.

촉수 격돌 : 심연에서 어둠의 촉수가 솟아나 지면을 강타하고 적중한 대상에게 57,25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가라앉은 도시의 손아귀 : 마력이 최대에 도달하면 속삭임의 볼지스가 모든 플레이어를 가라앉은 세계로 끌어당겨 봉인한 다음, 플레이어가 그 안에 있는 어둠의 토착영혼을 쓰러뜨리고 동료들을 구출할 때까지 가두어 둡니다.

- 잊혀진 토착영혼 : 잊혀진 토착영혼은 모든 플레이어에게서 정신의 조각을 일부 찢어내어 24,927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가라앉은 토착영혼 : 가라앉은 토착영혼이 느리게 움직이고 강력한 공격을 휘두릅니다.

 

 

 

 

 

 

 


촉수격돌은 바닥에 보라색 바닥으로 범위가 보이나, 지형이 지형인지라 잘 안 보여 맞는 경우가 허다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침묵의 관문은 아플 뿐 아니라, 위에 있는 대상은 침묵에 걸리니 반드시 밟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라앉은 도시의 손아귀를 시전하면, 딜러 세명과 탱커+힐러는 서로 위상이 갈려 다른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딜러의 경우 정수 흡수를 사용하는 잊혀진 토착영혼 2마리를, 탱커와 힐러는 가라앉은 토착영혼을 상대합니다. 후자의 경우엔 별 문제가 없지만 힐러가 없는 전자는 한 마리씩 차단해가며빠르게 제거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다 제거된 조는 아직 제거되지 않은 조와 합류하게 됩니다.

 

 

 

 

 

 


전부 제거하여 현실로 나오면 볼지스는 여전히 기술을 시전중이고, 보호막이 쳐져 있습니다. 차단하여 보호막을 제거하고 상대하시면 됩니다.

 

 

 

 

 



 

심연의 현신은 볼지스 쪽으로 기어가는데, 생각보다 빠르니 딜러들이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하지 않으면 볼지스의 마력이 차 가라앉은 도시의 손아귀 페이즈가 빠르게 돌아옵니다.

 

 

 

 

 

 

정리하자면

1. 촉수격돌 주의

2. 가라앉은 도시의 손아귀 시전 시, 딜러들은 쫄을 빠르게 하나씩 점사, 차단하여 제거할 것

3. 심연의 현신 등장 시, 쫄부터 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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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2 렬라 18-11-03 160 0
 [정보]   
11월 첫째주 와우 주요 정보 ( 2018/11/01 ~ 2018/11/08 )
조회: 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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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1-03
Lv.12 렬라
Lv.12 렬라 18-11-03 195 0
 [정보]   
10월 넷째주 와우 주요 정보 ( 2018/10/25 ~ 2018/11/01 )
조회: 174
추천: 0
18-10-26
Lv.12 렬라
Lv.12 렬라 18-10-26 174 0
 [정보]   
10월 셋째주 와우 주요 정보 ( 2018/10/18 ~ 2018/10/24 )
조회: 197
추천: 0
18-10-18
Lv.12 렬라
Lv.12 렬라 18-10-18 197 0
 [일반]   
쐐기돌 탱커 1위~1000위 클래스 통계 [2]
조회: 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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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0-15
Lv.12 렬라
Lv.12 렬라 18-10-15 635 0
 [정보]   
PTR에서 공개된 신규 아제라이트 옵션
조회: 261
추천: 0
18-10-12
Lv.12 렬라
Lv.12 렬라 18-10-12 261 0
 [정보]   
울디르 공찾 난이도(3지구) - 일반과의 차이점
조회: 463
추천: 0
18-10-12
Lv.12 렬라
Lv.12 렬라 18-10-12 46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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